기사 메일전송
[어성우 부장 인터뷰 #4] 노트북 뭐살까? 취향저격, 어성우 부장의 강추 PC!! - 롯데하이마트 운정점 만의 판매 노하우 - 취향별 노트북 추천, #직장인, #10대, #대학생, #전문가
기사수정



노트북을 찾는 사람들마다 무엇을 사야할지 고민이다. 최근 가볍고 좋은 성능을 찾는 고객의 취향을 노려 회사별 다양한 노트북들이 출시되어 더 고민이 될 것이다. 그런 사람들은 여기 어성우 부장의 추천을 주목하라.

취향저격1. 직장인

『나는 직장인이다. 회사에 들고 다니기 편했으면 좋겠고, 일 할 때 기본적인 컴퓨터 작업만 되면 된다. 나는 일반 직장인이기 때문에 그렇게 사양이 높진 않아도 된다. 그리고, 여러가지 다른데 들어가는 지출도 만만치 않기 때문에 가격도 착했으면 좋겠다.』

그렇다면 삼성노트북 5 NT500R5H-K10M

 

블랙과 화이트 두가지 색상과 키스킨도 색상별 두 가지가 준비 되어있다. HD LED디스플레이의 생생한 화질과 Intel®Celeron®프로세서와 128GB SSD, 곡선형 키보드, 최대 10.5시간의 강력 베터리, 삼성전자만 의 옵션 사이드싱크, Wi-Fi Transfer, 보안솔루션 4종이 장착 되어있다. 가격도 65만원에 출시되어 59만원 까지 제휴 할인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매장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길 바란다.

취향저격2. 10대

『나는 10대다. 보통 학업에 있어서 동영상 강의를 많이 본다. 학교 과제도 컴퓨터를 많이 필요로 한다. 친구들과 게임을 할 때도 있다. 지금 구입하게 되면 부모님께서 오래 써야된다고 하신다.』

요즘 10대들은 과거와 다르게 컴퓨터 활용도가 높아졌다. 심지어 학교에서의 과제 진행 상황 체크도 컴퓨터로 이루어진다. 10대들의 보고서도 PPT를 사용하여 과제 발표를 하고, 인강을 많이 시청함에 있어서 원할한 학습이 되려면 동영상이 끊어져서는 안된다. 따라서, 이 제품을 추천한다.

삼성노트북9 NT910S3L-K24M



 

 Intel®Pentium®프로세서와 128GB SSD, 메탈톤의 트렌디 디자인, 다양한 4가지 컬러 선택 가능과 해당 키스킨 택 1, 17.95mm의 슬림한 두께, 1.34kg의 가벼움으로 휴대성 강화, 최대 9.5시간 배터리, Full HD광시야각, 다양한 멀티 포트, 곡선형 키보드, 2W 출력 스피커 2개와 SonundAlive™ 지원으로 크고 풍성한 사운드, 삼성전자만의 옵션 사이드싱크, Wi-Fi Transfer, 보안솔루션 4종 75만원대의 합리적인 성능과 가격 이 정도면 10대가 사용하기에 부족하지 않을 것이다.

 

하나 더 추천하자면, LG전자 울트라북 15U340-L.AR3DK

 

 

1.69Kg, 19.9mm의 얇고 가벼운 휴대성, IPS 디스플레이의 선명한 화질, 펜티엄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인텔 HD 그래픽스로 동영상을 보기에 무리가 없다. 이만하면 휴대성과 활용성을 둘 다 지녔다고 할 수 있겠다.

가격은 85만원대로 조금더 높지만 그만한 가치를 한다.

 

취향저격3. 가벼운 노트북을 찾아요.

『노트북이 필요하긴하는데, 너무 무겁다는 얘길 만이 들어 걱정이에요. 저는 가벼운게 필요해요. 챙겨야 할 짐도 많고, 힘도 없어서... 대학서적만 해도 무거워서 들고 다니기 넘 버거운데, 노트북 까지 무겁다면.. 핵 절망 .. 』

이런분들 걱정마시라, 이런분들에게 LG전자의 그램이 있으니, 15Z960-GR30K

 



15.6인치 대화면, 무게 980g 초경량, 슈퍼 고밀도 배터리로 무게는 가볍게 사용은 더 오래, 슈퍼 풀 메탈바디의 세련된 디자인, 커버,키덱,바닥에 마그네슘제질로 더 튼튼하게, Intel® core i3/i5/i7 inside™고사양 CPU와 180GB SSD, Windows 10 Home Os,  어느 각도에서나 선명하게 IPS 패널, 다양한 포트, Wolfson사의 스테레오 DAC로 고품격 사운드, 커버를 열면 자동 부팅, 눈이 판한 리더(Reader) 모드, 얇고 가볍지만 강하다. 하지만 149만원대의 고가인게 조금 걸리긴하지만, 후회하지 않을 선택이다.

 

취향저격4. 전문가

전문가로서 그래픽작업, 음악작업 등 고사양을 필요로 하다면, 이전의 무겁고 힘든 생각은 버리시길 바란다. 이런 작업은 노트북으로 안된다는 편견 또한 버리길 바란다. 바로 이런 고민들을 LG그램이 해결해 주었다.

LG그램 15Z960-GR3BK

기본적인 성능은 앞에 가벼운 제품을 찾으신분들과 다를바 없다. 거기다 성능만 더 업글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A5용지 5장 무게. 이전엔 상상도 할 수 없었던 전문가를 위한, 전문가에 의한 제품이라 할 수 있겠다.

[인터뷰 전문]

그렇군요. 아까 전에 부장님께서 말씀하신 직장인들을 위한 실속형, 대학생들을 위한 휴대형, 전문가형, 리퍼PC 이렇게 구분하여 준비하셨다고 하셨는데요. 관련하여 취향별 제품을 추천 해 주신다면 어떤 제품이 있을까요?

- 직장인이 무난하게 쓸만한 제품같은 경우는 삼성전자 NT500R5H-K10M이 있구요. 가격은 65만원 출시되었는데요. 59만원까지 제휴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10대에게는 삼성전자의 NT910S3L-K24M 75만원대 또는 LG전자의 15U340-L.AR3DK 85만원대

가벼운 것을 찾으시는 분들에게는 LG전자 15Z960-GR30K를 추천하는데 149만원의 고가이긴 하나 134만원까지도 제휴할인이 가능해요. (아무래도 가벼우나 좋은 성능을 유지하려면 가격이 올라 갈 수 밖에 없는 것 같아요.)

 

하이마트에서 구매할때는 제휴카드를 활용하는 것이 용이하겠군요.

-네, 저렴하죠.

 

전문가형의 경우는 어떤게 좋을까요?

-LG전자의 15Z960-GR3BK 를 추천해요. 150만원대 가격이지만 A4용지 5장정도의 무게밖에 안되지만, 화면도 넓어요. 요즘 CF에서 광고하는 그램이라는 모델인데, 사양도 아주 좋고 휴대하시기 편해서 그래픽작업도 무난하게 돌아가서 추천해드려요.

(계속)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00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