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번째 퍼스트펭귄 - 우연한 인연을 기회로! "이상석 인테리어“대표 이상석을 만나다. - 파주 운정 가구단지 "이상석 인테리어" 이상석 대표를 만나다
기사수정

우연한 인연을 기회로! "이상석 인테리어“대표 이상석을 만나다.

 

퍼스트 펭귄 세번째 주인공 "이상석 인테리어" , 이상석 대표가 사무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최준광 기자]

 파주 운정에 위치한 수많은 가구 단지 중 고객들에게 감동과 생명을 불어넣는 공간을 만들고자 고객들과의 인연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이상석 인테리어”의 이상석 대표를 만나보았다.

 

K- 대표님의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이상석입니다. 저는 25년 전 도배사업으로 인테리어의 첫 발걸음을 시작했습니다. 저의 작은 열정으로 고객들에게 편리함과 합리성을 갖춘 실내외 인테리어를 시공하며 현재 관공서 리모델링까지 진행하고 있는 “이상석 인테리어 대표” 이상석입니다.

 

"이상석 인테리어" 이상석 대표가 아내와 함께 매장 입구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최준광 기자]

 

K- 25년전 대표님이 인테리어 분야에 일하기로 마음먹었던 특별한 계기가 있었나요?
A- 먼저 저의 어린 시절을 빼놓고 이야기 할 수가 없겠네요. 저의 청소년기 시절은 매우 힘들었습니다. 아버지께서 제가 태어나자마자 돌아가셔서 무척 가난했었습니다. 때문에 학교 공부도 제대로 하지 못하였고, 제 힘만을 의지하며 살아갔습니다. 중학교 때부터 신문을 돌리는 일을 시작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가전제품 공장, 양장일, 간판공장, 버스정비 등 정말 닥치는 대로 일을 하며 살았습니다. 힘든 삶에 지쳐 괴로워하던 중 지금의 아내를 만났습니다. 신혼시절 기념품 판매 사업을 할 때였습니다. 제겐 도배사로 일하던 오랜 친구가 있었습니다. 아내의 권유로 도배 일을 처음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때부터 현재 인테리어 사업까지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파주지역에 인테리어 사무실을 운영하면서 편리함과 합리성을 갖춘 인테리어를 현장에서 직접 시공하고 있습니다. 단지 돈을 벌기위한 수단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살아 숨쉬고 휴식을 주는 공간을 제 손으로 직접 만들고 싶었습니다. 저의 작은 열정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좌)이상석 대표는 그 자리에 안주하지 않으려고 지금도 인테리어 관하여 끊임없이 배우고 있다. (우) 과거 자신의 힘든 모습과 같은 어려운 상황에 있는 청소년들을 후원 하고자 맺은 '사업결연 협약서'이다. [사진=최준광 기자]

 

K- 지금의 “이상석 인테리어”가 있기까지 많은 어려운 순간들을 겪어 오셨던 것 같습니다. 그때마다 어떻게 어려움을 극복 할 수 있었는지 이야기 해 주실 수 있을까요?
A- 사업을 확장하며 이곳으로 오기까지 순탄하지 않았습니다. 어린시절 힘든 일을 마다 하지 않고 일을 하던 제 생활은 저를 너무나도 지치고 힘들게 했었습니다. 여러가지 어려운 상황들로 죽고싶다는 생각이 들어 하지 말아야할 선택들도 많이 했었습니다. 극단적인 상황들 속에 지칠 무렵에 저는 신앙을 갖게 되었습니다. 감사하게도 교회를 꾸준히 다니며 지난 힘들고 어려웠던 시간들을 기적적으로 회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마 저 혼자서 제 힘만을 의지하며 살았다면 외롭고 힘든 상황에서 벗어나지 못했을 것입니다.

 

 K- 대표님의 진솔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 진심이 고객감동으로 가는 지름길이 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도 이상석 대표는 사원들과 함께 현장에서 시공을 하고있다. [사진=최준광 기자]

K- 때로는 현장 작업을 진행 하면서 고객들 또는 현장 직원들과 부딪히는 어려움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인테리어 디자이너라는 꿈을 꾸고 있는 청소년들, 청년들에게 이런 어려움들을 부딪혔을 때 어떻게 극복 할 수 있는지 실질적인 조언 부탁드립니다.
A- 먼저 소비자, 고객들의 요구에 빠른 응대를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종종 고객들이 선택한 벽지와 자재가 설치 된 뒤에 변심이 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고객의 요구에 맞춰 모두 교체를 하는 것은 시간적으로 비용적으로 실용적이지 않는 상황 중에 모두 고객님의 요구에 맞추어 응대하는 방법보다 합리적이고 작업에 실용적인 답변을 드리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또한 설치가 어려운 작업을 요구하시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먼저 고객님의 생각을 적극적으로 요구하는 바를 경청하고 실제로 인테리어 작업을 진행 했던 경험을 기반으로 합리적인 방향을 제시해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감각을 이야기 하자면 고객님께 경청하는 자세로 섬기는 것입니다. 추상적인 답변이지만 지금까지 제 경험 중 가장 많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K- 홈페이지 인사말에 “우연한 인연을 기회로” 생각한다는 대표님의 글이 무척 인상 깊었습니다. 운영을 하시면서 특별하게 기억에 남는 순간들이 있었나요?
A- 오랫동안 이 일을 하다 보니 4년 전 전셋집 도배를 하기위해 오셨던 고객님께서 다시 저희 회사에 방문을 해 주셨습니다. 아늑한 집을 장만하셨다는 고객님의 소식이 제가 더 기분이 좋았고 다시 저희 회사를 찾아주셔서 감사했습니다.

 

K- 대표님이 생각하는 “이상석 인테리어”의 계획을 듣고 싶습니다.
A- 무분별한 투자로 매장을 키우고, 회사의 재산을 더 많이 소유하는 그런 기업이 되고 싶지 않습니다. 항상 고객님들께 높은 신뢰로 뿌리내리는 기업으로 이끌어 나갈 계획입니다. 아직 우리 주변의 힘들게 삶을 사는 이웃들에게 도움을 드리는 마음을 전달하는 기업이 되고자 합니다.

 

많은 사업가들이 있지만 일단 사업이라면 자신의 기업의 이윤창출이 목표일 것이다. 그러나 오늘 만난 '이상석 인테리어'의 이상석 대표는 남달랐다. 자신의 젊은 날의 어려운 환경과 내면의 아픔을 딛고 일어서 이제는 같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에게 희망의 날개를 달아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 명의 고객을 우연찮게 지나가는 사람으로 여기지 않고 소중한 인연으로 여겼더니 그것이 기회가 되었다.

지금도 그 자리에 멈추어 있지 않고 달리고 있는 그의 삶을 통해 또 어느 누군가에게 희망이 되길 기대한다.

 

[글,구성=최준광 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02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