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비전정책연구원, 꾸미루미 독도 메타버스 론칭 기념 행사 성황리에 마무리
기사수정

비전정책연구원, 꾸미루미

독도 메타버스 론칭 기념 행사 성황리에 마무리





지난 1월 25일 비전정책연구원(원장 조창호), 청소년비영리단체 꾸미루미(대표 김성애), 총신대학교 역사교육과(학과장 송웅섭)가 유튜브 온라인으로 주최한 [독도 메타버스에서 놀자! 즐기자! 느끼자!] 첫 번째 언택트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청년예술단체 소리피움의 유튜브 온라인 축하공연과 제페토의 독도 메타버스 론칭을 기념한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 뿐만 아니라 온라인 라이브 송출로 관람한 전 세대에게 새로운 형태의 학습 교류의 새로운 장을 소개하는 이벤트였다.


이번 독도 메타버스 콘서트 행사 관람 인원은 약 100여 명이고 제페토 '독도 메타버스'에 참여한 인원은 30명이었다. 사전 신청을 통해 참가한 꾸미루미 청소년들과 총신대 역사교육과의 예비청소년교육가 15명이 독도 메타버스 맵을 이곳 저곳 탐방하며 레크리에이션과 역사 퀴즈를 경험하는 흥미로운 시간을 가졌다고 한다.





참가자 최율 학생은 "독도에 대해서 이렇게 많은 이야기를 들은게 처음이에요. 단순히 친구들과 놀이공간으로만 느껴졌던 제페토(독도 메타버스)에서 선생님들과 친구들이 함께모여 재밌게 놀며 우리나라 독도에 대해 배울 수 있어서 좋았어요."라고 이번 행사 참가 소감을 전했다.


독도 메타버스 론칭 기념행사 관계자는 많은 참여와 관심속에 첫 행사를 순조롭게 마칠 수 있었고 청소년들이 독도 메타버스 맵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놀고, 즐기고, 느끼며 교류하는 새로운 지식 학습 문화가 확산 되도록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94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