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보)고양시 청취다방, “취준생 패키지로 취업 걱정 끝” - 취업준비 막막할 땐 취업컨설팅…면접사진부터 정장까지 무료로 - 청년정책상담소에서 지원혜택 한 번에…집 앞 카페가 청년공간으로
기사수정

올해는 주요 기업들의 채용이 확대될 것으로 보여 코로나19 이후 얼어붙었던 채용시장이 활기를 띌 것으로 기대된다. 졸업·입학 시즌을 맞아 상반기 채용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그간 힘겨운 나날을 보내던 취업준비생들의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고양시(시장 이재준) 청취다방은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을 위해 취준생 패키지를 마련, 취업준비 과정 전반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청취다방을 시() 직영운영으로 전환, 맞춤형 청년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고양시는 청년들에게 꼭 필요한, 실생활에 직접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맞춤형 청년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청취다방이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의 꿈을 이루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취업준비 막막할 땐 취업컨설팅면접사진부터 정장까지 무료로

 

덕양구 화정버스터미널 2층에 위치한 청취다방은 고양시 대표 청년공간으로 공간 대여, 취업 특강, 각종 문화·취미 프로그램 등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특히 취준생 패키지는 이력서부터 면접까지 취업을 위한 모든 과정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취업준비생이라면 주목해 볼만 하다.

 

자기소개서를 작성해 본적이 없어 막막하다면 찾아가는 1:1 자기소개팅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청취다방의 전문취업컨설턴트와 직접 만나 입사서류 클리닉 및 취업준비에 필요한 꿀팁을 얻을 수 있다.

 

개인별 취업준비와 희망직무, 스펙에 맞는 컨설팅이 가능해 높은 만족도를 보이는 프로그램으로 연 최대 5회까지 신청할 수 있다. 비대면으로 상담을 원할 시에는 온라인 취업컨설팅으로도 신청이 가능하다.

 

면접사진 무료촬영서비스도 있다. 간단한 헤어·메이크업 수정부터 촬영 후 사진을 직접 선택하고 보정까지 원하는 대로 가능한 서비스로, 지난해 410명의 취업준비생이 이용했으며 만족도는 99%에 달했다. 매주 수요일 고양시와 협약을 맺은 스튜디오(더본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며 청취다방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면접정장 마련이 부담스럽다면 정장을 무료로 대여해 주는고양청년 희망나래를 이용하면 된다. 정장 대여업체(스플렌디노 일산점)와의 협약을 통해 1인당 연간 최대 5회까지, 34일간 면접에 필요한 정장은 물론 넥타이, 벨트, 구두 등을 한 번에 대여할 수 있다.

 

지난해 면접정장대여사업을 이용한 취업준비생은 약 360명으로, 만족도 조사 결과 98.6%가 취업에 도움이 되었다고 답했으며 99.8%는 이 사업이 앞으로도 지속됐으면 좋겠다고 답했다. 청년들의 호응도가 높은 만큼 지난해 사업비 2천만 원에서 올해는 4천만 원으로 2배 확대 운영된다.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8세에서 39세 청년 중 취업을 위해 면접활동에 참여한 사람이라면 청년면접수당도 지원받을 수 있다. 15만원, 최대 6회까지 지원된다. 자세한 사항은 청년면접수당 홈페이지(thankyou.jobaba.net)에서 확인하면 된다.

 

오랜 취업준비로 지친 청년들을 위해 전문심리상담사와의 상담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상담사와 직접 만나 대화하고 싶다면 고양시 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하는...’프로그램을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297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