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보)웰컴 투 태권도시 ‘고양’ 4월 21일~24일 킨텍스에서 ‘고양 세계태권도품새선수권대회’ 개최 - 62개국, 972명 선수단‘품새’ 기량 겨뤄… 대회 전 경기 무료 관람 - 미디어아트 개회식·다양한 공연… 꽃박람회도 열려 볼거리 ‘풍성’
기사수정

4일 간 펼쳐지는 품새의 향연경기장 시설, 방역체계 구축 이상무

 

이번 대회는 공인품새 3개 종목(개인, 페어, 단체)과 자유품새 3개 종목(개인, 페어, 혼성)으로 경기가 펼쳐지며 선수들은 총 272개의 메달을 놓고 열전을 벌인다.

 

선수들이 최고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킨텍스 제2전시장 10홀에 5개 경기장과 8개 훈련장을 설치하고, 용도·대상별로 맞춤형 공간을 조성한다. 편의 시설로는 선수들의 치료, 회복을 위한 리프레시존여가 시간에 이용하는 인터넷존음료, 다과가 있는 카페테리아존등이 마련된다. 귀빈·국제심판 라운지 등은 고양시 명소를 본떠 한옥 스타일의 공간으로 만든다.

 

또한 관람석 전 구역과 프레스 센터에 무선 인터넷(Wi-Fi) 환경을 제공하고, 관람객 주차 편의를 위해 무료 주차장을 마련한다.

 



한편 고양시는 문화체육관광부 및 질병관리청과 지속적으로 협의하고, 조직 위원회 내 코로나19 상황본부를 구성해 철저한 방역 시스템을 구축한다.

 



선수단은 전용 셔틀버스로 이동하며 경기장 입장 시에도 선수단은 1, 관람객은 2층으로 동선을 철저히 분리한다. 각국 방역담당자를 지정해 매일 신속항원검사를 실시하는 등 선수들을 빈틈없이 관리하고, 비상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계획이다.

 

모두가 함께 즐기는 태권도 축제곳곳에서 다채로운 행사 열려

 

지난달 고양시는 SK텔레콤 메타버스 서비스 이프랜드와 협업해 ‘2022 고양 세계태권도품새선수권대회홍보관을 열었다. 이프랜드 앱에서는 경기 결과, 하이라이트 영상 등을 볼 수 있다. 오는 14일부터 각자 캐릭터로 태권도 품새를 체험하는 모션 서비스가 제공된다.

 

대회 기간 동안 고양시에서는 다양한 행사들이 함께 열린다. 19일 오후 730분 고양아람누리 아람극장에서는 대회를 기념하는 ‘K-pop 콘서트를 개최한다. 또한 대회 기간에 맞춰 일정이 조정된 ‘2022 고양 국제꽃박람회22일부터 26일까지 열려 분위기를 돋울 예정이다.

 

킨텍스 야외광장에서도 풍성한 부대행사가 마련돼 있다. 21일 오후 2시에는 KTA 국가대표시범단이, 23일과 24일 오후 2시에는 WT 시범단이 태권도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그밖에도 고양버스커즈의 거리 공연, 고양문화원의 전통 공연 등이 함께 펼쳐진다.

 

한편 각국 선수단과 관내 40개 태권도장은 자매결연을 맺고, 태권 꿈나무들과의 만남, 현장 응원, 기념품 교환 등 민간 교류를 추진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대회를 계기로 명실상부 글로벌 스포츠 도시로 도약해 나간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02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