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만성질환 예방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모바일 헬스케어’ 전문가 상시 모니터링·1:1 상담 지원
기사수정

고양시 덕양구보건소가 만성질환 예방 프로그램인 ‘2022모바일 헬스케어참여자 150명을 52일까지 모집한다.

 

모바일 헬스케어는 참여자가 스마트밴드(보건소 무료 제공)를 착용하고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건강정보를 기록하면 보건소 전문인력(간호사, 영양사, 운동전문가 등)이 상시 모니터링 및 1:1 상담 등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자는 총 24주의 참여 기간 내 3회 보건소에서 정기검진(혈액검사, 체성분검사 등)을 통해 건강상태 개선 정도를 확인할 수 있다.

 

참여 대상은 건강위험요인(혈압, 혈당, 복부둘레,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등)1개 이상 보유한 성인으로 스마트폰 사용이 가능하며, 덕양구 주민이거나 근무 소재지가 덕양구인 주민이다. , 고혈압·당뇨병·고지혈증 약물을 복용중이거나 이미 진단받은 경우에는 참여할 수 없다.

보건소 관계자는 모바일로 관리 받고 정기 검진도 받는모바일 헬스케어는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시점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

 

참여자는 52일까지 모집한다. 신청은 덕양구보건소 통합건강관리실(031-8075-4064, 4066, 4050)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04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