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고양시 일산서구 탄현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종신)는 지난 3일 탄현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8명의 청소년지도협의회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위촉식은 올해 13일 분동된 탄현2동의 청소년지도협의회 신규 위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신규 위원은 청소년지도사, 청소년육성 등에 관한 전문지식이나 경험이 있는 주민, 지역주민으로부터 존경을 받고 사회적으로 신망이 두터운 주민들로 구성됐다.

 

청소년지도협의회는 청소년 유해 환경을 순찰·점검하고, 비행청소년들을 계도하는 등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방해하는 요소들을 정화해 탄현2동 내 학생안전 구역을 확대하고 나아가 건강하고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그 목적이 있다.

 

또한 이번 간담회에는 고양시 자살예방센터 소속 원찬호 정신건강사회복지사를 초빙해 한국형 표준자살예방 생명지킴이 양성프로그램을 체험하는 시간을 특별히 마련했다. ‘보고 듣고 말하기라는 주제의 강연을 통해 자살고위험군 발견 시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학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종신 탄현2동장은 코로나19 거리두기 해제로 인해 청소년들의 야외활동이 활발해지면서 청소년지도협의회의 역할이 더 중요해질 것이다라며 청소년들의 일탈행위를 주의깊게 관찰할 필요가 있으며, 우리 탄현2동 청소년지도협의회를 주축으로 관내 청소년들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과 터전을 함께 만들어나갔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07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