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자 모집 - 잠재적 건강위험요인이 높은 청장년층의 건강관리능력 향상
기사수정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가 잠재적 건강위험요인이 높은 30~50대 청장년층의 건강관리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자를 513일까지 모집한다.

 

모바일 헬스케어는 건강위험요인이 있는 관내 주민에게 스마트워치를 제공하고 모바일 앱과 연동하여 보건소 전문인력(의사, 건강코디네이터, 간호사, 영양사, 운동사)이 맞춤형 건강 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일산서구보건소는 5년째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선정 대상은 혈압, 공복혈당, 콜레스테롤 정상범위 이상 등 건강위험요인 1개 이상을 갖고 있는 만19세이상 일산서구 주민이다. 단 고혈압, 당뇨병, 심뇌혈관질환으로 진단받거나 해당 질환 치료를 위해 약물을 복용하는 경우는 제외된다.

 

보건소는 선착순 140명을 모집하고 516일부터 한달간 초기검진을 실시한 뒤 6개월간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건강관리를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 어려움을 느껴왔다면 일산서구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를 통해 도움을 얻으셨으면 좋겠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주민의 건강생활 실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07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