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보)“배움을 응원합니다” 함께 배우며 성장하는 즐거움, 고양 평생학습 - 제2인생 설계 ‘신중년대학’, 시민강사 참여 ‘시민대학’ - 역사·생태·문화 체험으로 배우는 ‘마을학교’ - 청소년 독서·대학생 등록금 지원… 부담은 줄이고, 배움 기회는 확대
기사수정

청소년 독서활동·대학생 등록금 지원부담은 줄이고 배움 기회는 확대


청소년 독서활동을 지원하는친구야~ 책방가자!’ 프로그램을 초등학교 5, 6학년, ·고등학생,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청소년에게 고양 북페이 도서교환권을 배부하여 동네 책방에서 책을 직접 고르고 독서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응원한다. 관내 서점 34개소가 참여하고 있고 지속적인 참여 서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공연분야로 확대한 친구야 공연장 가자사업은 총 5만명에게 1인당 아트페이 공연예매권(2만원)을 지원한다. 이를 이용해 고양문화재단의 다양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대학생에게 균등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실질적인 교육비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대학생 자기부담 등록금을 지원한다. 2021고양시 대학생 본인부담등록금 지원조례가 제정되어 처음 지원을 시작했고 올해 조례개정으로 지원 대상이 확대됐다.

 

기존 지원 대상이던 복지대상 대학생과 가구소득 1~8구간 장애·다자녀가정 뿐만 아니라 가구소득 1~3구간 전체까지 지원 대상이 확대된다. 학업을 위해 고양시가 아닌 학교 소재지 인근에 주민등록 주소를 둔 학생도 일정한 거주요건을 충족할 경우 지원 받을 수 있게 됐다.

 

고양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생활 주변에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하고 배움을 통해 성장하고 새로운 경험과 지식을 쌓을 수 있는 평생교육환경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07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