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탄현청소년문화의집, 고양 일산역 벽화 그리기 봉사 진행 - 중등에서 대학생 청소년 지역사회를 위한 연합봉사 펼쳐 - 근대문화유산 등록문화재 제294호 고양 일산역 전시관 벽화 새단장
기사수정

고양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산하 시설인 탄현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 재능기부로 근대문화유산 고양 일산역 전시관 벽면 약 23미터(m) 구간에 벽화를 조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탄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원활동동아리 유성 중·고등 청소년 13명과 동국대학교 벽화동아리 페인터즈 대학생 70명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졌다.

 

벽화 작업은 57()부터 515()까지 주말 4일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디자인은 독립열사, 손기정 선수, 역무원, 증기기관차 등 옛 일산역의 역사와 문화를 주제로 표현됐다.

 

옛 일산역은 1933년에 준공되어 한국 근대의 시대적, 역사적, 철도사적 가치가 높다는 점을 인정받아 현재는 등록문화재 제294로 등록되었다.

 

탄현청소년문화의집 박차용 센터장은 이번 벽화 그리기 활동은 청소년들이 근대역사의 현장 일부를 새단장한데 의미가 크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지역사회 기여도를 높이고 자원봉사 활동을 활성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09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