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중산1동 주민자치회, 암 예방 생활습관 만들기 - 강의를 통해 암 예방 10대 수칙 실천에 앞장서
기사수정

고양시 중산1동 주민자치회(자치회장 유광석)는 건강한 마을 만들기의 일환으로 지난 513일 국립암센터 김병미 교수를 초대해 암 예방에 대한 강의를 듣고 암 예방 생활습관 만들기에 나섰다.

 

중산1동 주민자치회는 고령층이 많은 동 특성상 60대 이상의 사망 원인 1위인 암을 예방하고 건강한 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513일 오전 주민자치회 정기회의에 국립암센터 암예방사업부 책임연구원인 김병미 교수를 초대해 주민자치회 위원 대상으로 30분 간 생활 속에서 암 예방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배웠다.

 

이 강의를 통해 암과 관련하여 많은 이들이 잘못 알고 있는 정보에 대해 바로잡을 수 있었다. 암 발생 원인은 우리 생각과 달리 유전은 약 5%인 반면 생활습관 등 환경요인이 약 70%라는 큰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는 점, 담배는 간접흡연, 3차 간접흡연으로 인한 피해를 일으킬 수 있으며, 전자담배도 일반 담배처럼 유해하므로 금연해야 한다는 점, 암 예방을 위해서는 한두 잔의 소량 음주도 피해야 한다는 점 등을 알게 되었다.

 

유광석 주민자치회장은 김병미 교수의 강의를 통해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었다. 중산1동 주민자치회부터 암 예방 10대 수칙을 준수하고 이를 지역 주민에게 전파하여 건강한 마을 만들기에 앞장서야겠다.”고 밝혔다.

 

김옥님 중산1동장은 고령층이 많은 지역 특성을 반영한 프로그램을 모색하고 있는 주민자치회에 감사드린다. 잘못된 건강정보는 바로 잡고, 암 예방 10대 수칙을 꾸준히 실천하여 모두가 건강한 중산1동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잘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09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