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오늘보다 나은 내일, 청춘어람’ 운영 - 치매환자 대상 자립 지원‧사회 참여 프로그램
기사수정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가 치매환자를 대상으로 오늘보다 나은 내일, 청춘어람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보건소는 치매환자가 지역사회에서 자기다움을 유지하며 살아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통해 신체, 인지 기능을 향상을 돕고 일상생활 자립 지원 및 사회적 참여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오늘보다 나은 내일, 청춘어람517일부터 시작하여 11월까지 주2회 운영된다. 대상자는 일산서구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경증 치매환자, 장기요양등급 미신청자 또는 장기요양서비스 이용 대기자, 인지지원등급자이다.

 

보건소는 치매환자와의 면담과 사전평가 인지선별검사(CIST), 주관적 기억력 감퇴 설문(SMCQ), 단축형 노인우울척도검사(SGDS-K)를 통해 대상자를 파악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은 코로나19 방역상황 및 지침을 준수하여 접종완료자 위주의 최소 인원을 대상으로 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원예치료, 미술치료, 실내체조, 전래놀이, 노래교실이 준비되어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프로그램을 통해 인지기능 향상 및 자기 효능감을 상승시켜 치매 중증화 방지를 돕고 우울증 개선과 자립성을 길러 자신감과 건강을 회복하는 등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도록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일산서구 보건소 홈페이지 또는 일산서구 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일산서구 치매안심센터 담당자(031-8075-4877)에게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09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