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파주 금릉중학교, 3학년‘숨고(숨은 고수)’를 찾아라 실시 - 금릉중학교의 숨은 고수를 찾아 소개합니다 - 3학년 학생들의 자존감 높이기 프로젝트
기사수정

파주시 금릉중학교(교장 윤정의)는 생명력이 충만한 5월을 맞이하면서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숨고(숨은 고수) 찾기온라인 설문을 실시하였다.



온라인 설문 결과 랩, 리코더, 기타 연주 등 음악 분야의 고수를 비롯해 큐브, 영상 제작, 성대모사, 줄넘기, 지하철 노선도 외우기 등 신기하고 재미있는 분야의 숨은 고수 7명이 추천되었다.



3반 김진 학생은 2020년 세계큐브대회에 출천해 50위를 기록한 큐브 고수이다. 3×3×3 큐브 분야에서 최고 기록 25.58, 평균 기록 30.16초의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진 학생은 다양한 종료의 큐브를 100개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는 평균 20초 정도에 큐브를 맞춘다고 한다. 2반 송원 학생은 자신이 좋아하는 래퍼의 기타 연주 영상을 보고 독학으로 기타를 배워 30여 곡의 연주 동영상을 제작했다. 그 밖에 유브 조회수 44만 회를 기록한 영상 제작과 편집의 고수 김, 성대모사 고수 김애와 성, 리코더 연주 고수 최, 지하철 노선도 외우기 고수 유영 등 금릉중학교에는 숨은 고수들이 즐비했다. 대회 출전 기록이나 공연 영상 등을 검토해서 고수로 실력이 검증된 학생들에게는 햄버거 세트 교환권을 증정하였다.

금릉중학교 윤정의 교장은, “이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학생들이 재능과 끼를 펼칠 기회가 부족했던 것에 대한 아쉬움에서 기획되었다. 앞으로 학교 교육이 빠르게 정상화되어 예전처럼 학생들이 꿈과 재능을 펼칠 장을 확대해 가겠다.”라고 말했다.

4차 혁명 시대에는 평생 직업이 사라지고 개인이 평균 3개에서 5개의 직업을 갖게 된다고 한다. 이 시대에는 스스로 자신의 능력을 개발하고 성장시켜 나가는 역량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학생들이 삶을 다채롭게 하는 다양한 재능과 꿈을 펼칠 수 있기를 기대하면서 또 다른 숨고의 도전을 기다린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09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