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재)고양국제꽃박람회, 2022 상반기 시민참여장터 성황리 종료 - 시민과 농가가 직접 운영하는 고양 화훼 직거래장터와 고양상생마켓
기사수정

()고양국제꽃박람회(대표이사 김운영)는 화훼 소비 활성화와 고양시 내 협동조합과 화훼농가·소상공인의 상생과 협력을 위해 운영되었던 고양 화훼 직거래 장터고양상생마켓이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고양 화훼 직거래 장터는 지난 422일부터 58일까지 고양시 일산호수공원 메타세쿼이아광장에서 고양시 화훼농가 20개가 참여하여 운영되었다. 농가에서 직접 생산된 다양한 야생화, 다육식물, 선인장 등을 신선하고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어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2022고양국제꽃박람회 기간 동안 운영된 직거래 장터는 17일간 약 23천여만 원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집계됐다.

 

고양상생마켓은 지난 430일부터 515일까지 기간 중 주말 동안 고양꽃전시관 측면광장에서 고양시 내 협동조합·소상공인이 참여하여 운영되었다. 매주 다른 콘셉트로 진행된 상생 마켓은 핸드메이드 데이, 패밀리 데이, 에코 데이의 주제로 각 테마에 맞는 판매상품으로 시민들의 관심과 흥미를 유도하였다. 상생 마켓은 총 6회 운영한 결과 약 3천만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

 

()고양국제꽃박람회 김운영 대표이사는 일산호수공원을 찾는 시민에게 화훼 직거래장터와 고양상생마켓처럼 품질 좋은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문화상품 유통플랫폼과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고양 농산물의 판로 확대와 시민들에게 고품질의 신선한 로컬 농산물을 저렴하게 제공하기 위한‘2022 새벽시장 호수장터는 오는 521일부터 116일까지 기간 중 매주 토·일요일 오전 6시부터 9시까지 고양꽃전시관 측면광장에서 열린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10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