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파주교육지원청, 2022 파주청소년교육의회 개회식 열어 - 청소년 사회 참여 활동 역량 강화
기사수정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필영)521일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파주청소년교육의회 개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개회식에는 박미란 교육과장을 포함하여 총 42명이 참석하였으며, 여러 학교에서 모인 청소년 의원들이 좋은 정책을 제안할 수 있도록 마음 열기, 상임위원회별 활동 계획 수립 등의 행사가 진행되었다.



본 청소년교육의회는 코로나 19로 인해 온라인 활동이 주가 되었던 작년과 달리, 올해는 모든 활동이 대면 활동으로 계획되어 있다. 또한, 파주교육지원청은 본 행사에 이어 611일에는 청소년 사회참여활동에 대한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파주청소년교육의회는 파주의 청소년들이 권리의 주체로서 교육정책에 참여하고 정책을 제안하며 사회참여를 실천하는 의회민주주의 기구이며, 관내 만 10세 이상 18세 미만(재학 시 초등학교 5학년~고등학교 3학년)의 지역 내 청소년 희망 신청을 받았고, 지역 내 16개 학교에서 34명의 학생들이 지원하였다.

올해로 3년째 청소년교육의회의 지도교사로 활동하고 있는 정금향(장파초 교사)학생들이 직접 지역의 문제를 고민하고 정책을 제안하고 사회 참여 활동으로 발전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성숙한 시민으로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 정필영 교육장은 우리 지역의 다양한 문제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정책을 제안하는 것은 학생들에게 소중한 경험이 될 것이며 지역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 제안과 사회 참여 활동이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10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