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Bravo! 2022 중장년일자리박람회 개최 - 6. 7. ~ 6. 14. 온‧오프라인 개최
기사수정

고양시가 오는 67일부터 614일까지 Bravo! 2022 고양시 중장년일자리박람회를 처음으로 고용노동부와 공동주최로 개최한다.

 

그간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하여 박람회 참여에 제한이 있었지만 이번 박람회는 찾아오는 모든 시민들이 참여 할 수 있다.

 

박람회는 63일부터 613일까지 박람회 홈페이지(www.goyangjob.co.kr)에 마련된 온라인 채용관을 통해 고양시를 비롯한 인근지역의 30여개 기업의 구인정보 확인 및 이력서 사접접수를 실시한다. 이후 614일 고양꽃전시장에서 개최되는 오프라인 박람회에서 현장면접을 진행한다.

 

미처 이력서 사전접수를 하지 못한 구직자도 오프라인 박람회 현장에서 이력서를 접수하면 면접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박람회는 일자리뿐만 아니라 중장년층의 진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온오프라인으로 준비되어 있다.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접수 후 온라인(ZOOM)으로 진행되는 신중년 취업특강은 2022 신중년 채용트렌드 & 취업전략 가독성 높은 입사지원서 작성요령 면접사례에서 배우는 합격비법 이라는 3가지 주제로 3일간 진행된다. 박람회 홈페이지의 미니영상을 통해 일자리트렌드를 살펴볼 수도 있다.

 

오프라인 박람회 당일에는 창업, 귀농귀촌귀어, 미래유망일자리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담당하는 진로탐색관’, 일자리상담 및 이력서, 면접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취업클리닉관’, 일자리유관기관에서 알려주는 직업훈련과 자원봉사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JOB)학다식관이 관람객을 기다린다.

 

또한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의 신중장년강사양성프로그램을 수료한 새내기 강사의 강연부터 중장년 생애경력설계를 위한 심도 있는 컨설팅까지 선보일 예정이어서 중장년 취업에 관한 정보를 한 곳에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고양시통합일자리정보 홈페이지(www.goyang.go.kr/jobs) 또는 블로그(blog.naver.com/goyang_jobs), 전화(031-8075-3665)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10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