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특례시 일산서구, 노후 폐형광등 수거함 전수조사 및 교체 실시 - 수거함 교체 우선순위에 따라 순차적 설치 예정
기사수정

고양특례시 일산서구는 올해 4월까지 폐형광등 수거함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낡고 오래된 수거함부터 순차적으로 교체 설치에 나선다고 밝혔다.


현재 일산서구에서 관리하고 있는 폐형광등 수거함은 행정복지센터, 밀집 주택가 이면도로 등에 설치되어있으며 총 32개소이다. 다만 이번 전수조사에서 공동주택이나 개인 건물에 자체 설치되어있는 곳은 제외한다.


일산서구는 이번 전수조사를 통해 내구연한 경과 여부, 기능성 등을 면밀히 점검하고 교체 우선순위를 배정한 후 순차적으로 설치할 계획이다.


수거함에 배출된 폐형광등은 관할별로 고양시 생활폐기물 수집운반업체가 주 1회 순회하여 수거하며, 각 수집운반 업체에서 분류선별 작업을 거쳐 재활용위탁업체로 보낸 뒤 재활용 처리된다.


구 관계자는 "노후 수거함의 교체는 폐형광등 배출 관련 주민편의 향상과 도시미관 개선등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파손, 매립시 수은 유출 등 환경오염을 초래할 수 있는 폐형광등을 새롭게 교체될 수거함에 올바르게 분리배출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56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