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특례시 화전동, 찾아가는 보건서비스 ‘우리 동네 건강지킴이’ 실시 - 경로당에 방문해 혈압·당뇨측정, 치매 선별검사 등 서비스 제공
기사수정

고양특래시 화전동 행정복지센터가 찾아가는 보건서비스의 일환으로 우리 동네 건강지킴이 (이하 건강지킴이)’사업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건강지킴이는 관내 경로당을 방문하여, 사생활보호 등의 이유로 건강 상담을 받기 곤란할 경우를 위하여 분리된 공간에서 혈압 및 당뇨 측정, 치매 인지선별검사 등을 실시한다. 또한 만성질환에 대한 건강관리 교육과 개인별 맞춤형 건강 상담을 진행하여 검사 결과에 따라 덕양구보건소 및 치매안심센터 등 서비스 기관으로 연계해 주는 사업이다.

 

지난 14일 화전4(벌말)경로당에서 건강 상담을 받은 어르신은 동네 병원이 멀어서 가기 힘든데 경로당에서 혈압이랑 혈당을 잴 수도 있어 편했다. 가끔 깜박하는 경우가 있었는데 치매검사까지 무료로 받을 수 있어 좋았다.”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박종민 화전동장은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의 건강분야 확대를 통해 지역주민의 건강욕구 파악 및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56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