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특례시 고봉동,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 서비스 실시 - 취업상담, 일자리 알선, 구직 등록 서비스 등 제공
기사수정

고양특례시 고봉동 행정복지센터가 지난 14일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의 고봉동 거점 직업상담사와 함께 사리현 동문굿모닝힐 3단지 관리사무소 앞에서 ‘2023년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 서비스를 실시했다.

 

이번 상담 서비스는 고봉동 주민의 구직상담을 통해 취업을 원하는 시민의 경제 활동을 유도하고 1:1 맞춤 취업상담 이력서 상담 구직 등록 서비스 직업훈련 교육정보제공 일자리 알선 경력단절여성 등의 경력촉진 지원 사업 홍보 등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상담소에서는 고봉동의 지역 특성을 반영하여 교통 편의상 이동이 어려운 고령 주민을 대상으로 한 일자리 연계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했다.

 

현장부스에는 아파트 주민들이 참여해 취업 상담 및 일자리 정보 제공 등의 상담을 받았다.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소를 찾은 한 주민은 구직을 알아보려고 했는데 집 앞에서 편하게 일자리 상담을 할 수 있어 좋았다. 다음에도 또 이런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기문 고봉동장은 이번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으로 취업을 원하는 주민에게 양질의 일자리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이를 통해 취업 성공으로 이어지는 좋은 결과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56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