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어린이 건강 교실 ‘꿈마루 어린이 튼튼교실’ 운영 - 3월 15일부터 놀이 활동 중심 위생·마음건강 교육 실시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일산서구보건소가 315일부터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아동들을 대상으로 꿈마루 어린이 튼튼교실을 운영한다.

 

꿈마루 어린이 튼튼교실은 구강, 손씻기, 영양, 마음건강교육을 놀이활동 및 체험활동 형태로 제공하는 건강체험교실이다.

 

이번 교육은 보건소 담당자가 직접 유치원 및 어린이집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방문교육으로 식품 신호등을 이용한 영양 교육(건강한 음식 골라 먹는 습관 형성) 물감비누를 이용한 손 씻기 교육(감염병 예방 및 손 씻기 습관 형성) 등을 실시한다. 보육교사가 자체 교육을 희망할 경우 해당 보육기관에 교육 자료를 제공한다.

 

보건소는 아동의 올바른 보건위생개념과 식습관 형성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다양한 자료를 통한 눈높이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일산서구보건소 관계자는 어릴 때의 습관이 평생의 건강을 좌우한다. 이번 교육이 아동들의 올바른 보건위생개념과 식습관 형성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꿈마루 어린이 튼튼교실은 현재 1차 접수 신청기관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 중이다. 2차 교육은 5, 3차 교육은 8월에 신청 접수를 받는다.

 

참여를 원하는 어린이집·유치원은 일산서구보건소 가좌보건지소팀(031-8075-4784/4786)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56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