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특례시 중산1동, 저소득층 자녀를 위한 ‘경기도 청소년 생활장학금’ 지원 - 3월 24일까지 신청…4월과 9월에 나눠 지급 예정
기사수정

고양특례시 중산1동 행정복지센터는 313일부터 24일까지 12일간 경기도 저소득층 청소년 생활장학금신청을 받는다.

 

저소득층 청소년 생활장학금은 기획재정부 복권기금을 기반으로, 경제적 어려움으로 학업 중단이 우려되는 청소년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중학생에게는(학교밖 청소년 ’08 ~ ’10년 출생자) 70만원, 고등학생에게는 (학교밖 청소년 ’05 ~ ’07년 출생자) 100만원을 4월과 9월에 나눠 지원 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신청일 기준 고양시에 주민등록을 둔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및 법정 차상위계층과 중위소득 100% 미만 가정의 자녀 등이다.

 

신청 시 생활장학금 지원신청서 학생 생활기록부 중위소득 인정자료 자원봉사활동 실적확인서 통장사본 등을 제출해야 한다. 경기도 이외 다른 시·도로 전출한 경우에는 지급이 정지된다.

 

지원을 희망하는 청소년이나 보호자는 주소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경기도 콜센터(120)에서 자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57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