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특례시 고양동, ‘마음건강복지 돋보기’상담소 운영 - 건강·마음·복지 총 3가지 분야의 상담창구 운영
기사수정

고양특례시 고양동은 지역주민의 건강 및 복지 상담 접근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음건강복지 돋보기상담소를 오는 328일 행정복지센터에서 운영할 계획이다.

 

마음건강복지 돋보기상담소는 평소 궁금했던 심리 검사 진행하고 간호사임상심리사의사가 동으로 직접 방문하여 기초건강을 측정하며 사회복지사와 복지 정보에 대한 상담을 할 수 있도록 별도 상담창구를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서울특별시 고양정신병원과 연계하여 진행되는 이번 상담소는 혈압혈당콜레스테롤인바디 측정을 통해 기초 건강을 측정하는 건강 돋보기심리검사 도구 및 상담을 통해 심리 건강상태 결과를 제공하는 마음 돋보기복지 사각지대 이웃 제보 및 이용 가능한 복지 정보를 상담하는 복지 돋보기3가지 분야의 상담 창구로 운영된다.

 

또한 올바른 손 씻기 중요성을 체험 할 수 있는 창구를 별도 마련하여 기본 감염병 예방수칙을 안내할 예정이다.

 

김명섭 고양동장은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주민에게 한발 더 다가가는 보건복지 서비스 창구를 마련했다. 행정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는 주민뿐 아니라 평소 상담을 받고 싶었으나 망설였던 주민들도 방문하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57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