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특례시 중산1동, 취약계층을 위한 ‘기운나는 찬 박스’ 사업 추진 - 3월 ~ 9월 진행…결식 우려 있는 가구에 즉석식품 전달
기사수정

고양특례시 중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지창섭, 민간위원장 김유미)는 지난 17일 특화사업인 기운나는 찬박스(즉석식품 지원)’을 추진했다.

 

해당 사업은 관내 취약 계층 중 결식 우려가 있는 대상가구(10가구)와 협의체 위원을 일대일로 연결하여 가정방문을 통해 즉석식품을 전달하고, 안부 확인을 실시하는 사업이다. 위기 가구를 사전에 예방한다는 점에서 수년 째 중산1동만의 뜻깊은 특화사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23년 첫 번째 사업 추진을 위해 16일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다양한 물품(, 찌개류, 과일, 죽 등)을 직접 구매하였으며, 17일에는 많은 위원들이 참여하여 정성껏 박스 포장 작업을 진행했다.

 

중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창섭 공공위원장은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라도 보탬을 줄 수 있는 기운나는 찬 박스사업을 올해도 추진 할 수 있게 되어 보람을 느낀다.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들이 즉석식품 지원을 통해 건강하게 생활하실 수 있기를 바란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2023기운나는 찬 박스사업은 3월부터 11월까지 총 9개월 동안 매월 셋째 주 금요일에 추진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57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