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경기 서북부 광역시티투어’ 시범운영 업무협약 체결 - 김포시·파주시·경기관광공사와 협력 체계 구축
기사수정

고양시특례시 (시장 이동환)는 지난 31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김포시·파주시·경기관광공사와 함께 경기 서북부 광역시티투어 시범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작년부터 경기도 및 3개의 시가 각고의 노력으로 추진하여 결실을 맺은 것이다.

 

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경기 서북부 광역시티투어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지역관광 협력 공공경영(거버넌스)의 새로운 장을 마련해 나간다는 데에 뜻을 함께 했다.

 

경기 서북부 광역시티투어는 고양시의 행주산성, 서오릉, 서삼릉과 김포시의 장릉, 파주시의 임진각 등 대표 관광지를 연결하는 정규노선과, 3개 시 행사 및 관광 트렌드를 반영한 기획노선으로 설계될 예정이다.

오는 6월 운영사업자 공모를 시작으로 7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또한 시·종점을 서울역과 홍대역으로 하는 노선으로 전국단위 관광객의 지역관광 유입이 보다 확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사업을 통해 경기도와 3개시의 관광 브랜드 이미지도 크게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고양시는 이번 사업에서 고양시의 매력적인 관광자원을 연계하여 숙박시설, 교통수단 등 부족한 부분을 보완한 맞춤형 관광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인접 지자체의 적극적인 협력이 필요함에 공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지역상생을 위한 협력관계가 더욱 공고해지길 바라며, 앞으로 관광 상품 개발이 더욱 활발하게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관광과(031-8075-3410)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57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