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일산동구 치매안심센터, 치매안전망 구축을 위한 치매안심가맹점 모집 - 치매극복활동, 정보교류, 치매환자 임시보호 등 활동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일산동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안심마을 내 치매안전망 구축을 위한 치매안심가맹점을 상시 모집한다고 밝혔다.

 

치매안심가맹점은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 치매극복활동(캠페인 및 봉사활동 등)에 동참하여 지역사회의 촘촘한 사회안전망 구축에 앞장서는 가맹점이다.

 

치매안심가맹점 신청 방법은 일산동구 치매안심센터(031-8075-4841)로 문의하여 신청서 작성 후 가맹점 전 구성원 치매파트너 교육을 이수하면 된다. 모집 대상은 식당, 카페, 편의점, 약국 등 개인사업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치매안심가맹점은 현판과 홍보물이 지원되고, 치매극복활동 치매관련 정보 교류 배회 어르신 및 치매환자 임시보호·유관기관 신고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치매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지역사회 구성원들의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 “치매안심가맹점 및 치매극복선도기관 등을 지속적으로 지정하고 운영해 함께 극복할 수 있는 치매안심마을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57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