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지구온난화 개들의 심각한 우울증을 초래한다 - 지구온난화로 겨울 기후 습해져 - 개들 산책 못해 활동량↓ 불안증세↑
기사수정


지구온난화로 개들이 심각한 우울 증세를 보이고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아이클릭아트이미지)

지구온난화가 개들의 심각한 우울증을 초래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영국 인디펜던트는 4일(현지시간) 지구온난화로 겨울 기후가 습하게 바뀌면서 개들이 우울 증세를 보인다고 보도했다.

동물 행동전문가들은 인디펜던트에 "최근 수개월 동안 우울·불안 증세를 보이는 개들이 급증했다"며 "이는 유례 없는 현상"이라고 주장했다.

이같은 원인으로 지구온난화를 꼽았다. 온난화가 가속화되면서 겨울에 비가 오는 등 습한 겨울이 지속되고 있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개들의 활동량이 크게 감소했다고 전문가들은 말했다. 개에게는 산책이 특히 중요하다. 개들이 걷지 않을 경우 정신 상태에 악영향을 미친다.


개 행동전문가인 캐롤린 멘테이스는 "20년 간 개를 관찰했지만 이렇게 우울해 하는 것은 처음"이라며 "개들이 올 겨울 거의 만성 우울증세를 보였다"고 언급했다.

또한 "사람들은 춥거나 (비가 와) 진흙 투성인 날에 개를 데리고 나서지 않는다. 200마리의 개를 조사한 결과 다수가 좋지 않은 상태를 보였다. 특히 가정견 중 래브라도르, 리트리버, 스패니얼 종의 상태 악화가 두드러졌다"며 개의 활동량을 늘릴 것을 권했다.

그는 지난 5년 간 외부에서 개들과 많은 시간을 보내며 날씨 변화에 따른 개들의 심리에 주목했다. 그 결과 상쾌하면서 건조했던 겨울 기후가 점차 습하게 변하는 것을 발견했다.

많은 과학자와 기상학자도 기후 변화의 주된 원인으로 지구온난화를 들었다고 신문은 전했다. 이에 동물 전문가들은 앞으로 불안 증세를 느끼는 개가 많아질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97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