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포시보건소, 헬스업(Health-Up) 운동교실 개강 - 건강하게 행복하게!!
기사수정



김포시보건소(소장 조재형) 헬스업(Health-Up)운동 교실이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 건강 고위험을 지닌 희망자 및 지역주민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5일 개강했다

 

헬스업(Health-Up)운동 교실은 주2회 화, 목요일 오후110분부터 210분까지 3개월 과정으로, 건강증진센터 내 운동기구를 이용하여 유산소 운동을 실시한 후 보건소 운동처방사의 지신스트레칭 위주의 근력운동을 보급하고 모든 회원들에게 영양, , 절주사업과 연계하여 혈압, 당뇨 등을 주기적으로 측정 및 관리를 통한 자가 관리 능력을 키울 수 있게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현재 건강증진센터에서는 지난 프로그램의 수료자들 중심으로 자조모임을 구성하여 리더자를 중심으로 지속적인 운동을 실시되고 있다.

 

강희숙 보건사업과장은 많은 주민들이 이번 헬스업(Health-Up)운동교실에 참여하여 삶의 활력을 되찾고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좋은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으며, 으로 보건소는 시민의 건강수명연장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에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00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