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포골드라인 위탁운영사 선정 공고 - 위탁운영사 제안서 6.24일까지 접수
기사수정

김포시(시장 유영록)는 김포도시철도(김포골드라인)에 운영 및 유지관리를 수행할 위탁운영사 선정을 위해 입찰제안요청서(RFP)425일 공고했다고 밝혔다.

 

김포시는 김포골드라인을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운영할 수 있는 위탁운영사 선정을 위한 제안서를 오는 624일까지(60일간) 접수 받을 계획이며, 기술분야와 가격분야를 평가하여 최고 우수한 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이번 김포골드라인 위탁운영사 선정은 김포골드라인 운영 및 유지관리와 부속사업(상가, 광고, 시설물관리 등) 일부를 포함했으며, 공사시부터 함께 참여하여 개별 및 종합시운전을 검증하고, 준공개통후 5년간의 기간에 대하여 위탁운영을 하게 된다.

 

김포시 도시철도과(박헌규 과장)에서는 김포골드라인이 최고의 품질과 안전한 시민의 발이 될 수 있도록 건설단계부터 운영단계까지 철저히 관리하겠으며, 효율적인 운영과 시민의 안전이 확보될 수 있도록 운영사 선정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연간 운영비가 최대 210억원 정도로서 경쟁력을 갖춘 많은 운영사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어 재정사업으로 기초지자체 최초로 추진되고 있는 점을 고려시 김포골드라인 위탁사 선정 사례가 주변에 건설운영중인 지자체들로 확산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김포골드라인 건설사업은 총 연장23.671km(정거장 10, 차량기지1개소) 전구간 지하로 건설하는 한강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사업으로 총사업비 15,086억원이 소요되며, 20143월 사업계획이 승인되어 현재 노반공정률 47.9%2018년말 개통을 목표로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00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