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민국 막걸리 축제, 고양시 대표 행사로 자리매김 - 고양시, 제14회 대한민국 막걸리 축제 성료
기사수정



제 14회 대한민국 막걸리 축제 개막행사 참석한 많은 사람들.

고양시(시장 최성)10월 가을 행복주간을 맞아 대대적인 축제와 이벤트가 펼쳐지고 있는 가운데 지난 8~9일 이틀간 일산문화공원에서 개최된 14회 대한민국 막걸리축제에 약 18만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며 인기행사로 자리매김했다고 밝혔다.

 

올해 14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막걸리축제는 우리 문화와 역사를 계승하는 고양시의 대표축제로 민족 고유의 전통주인 막걸리의 소비확대와 600년 고양의 역사와 문화를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매년 10월 개최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 836개 막걸리 제조업체가 참가해 106여종의 막걸리와 팔도명주를 출품·전시했으며 무료 시음회를 열었다.

 

행사장에는 막걸리 빚기, 거르기 등 전통주 제조시연과 함께 직접 막걸리를 만들어 보는 체험부스가 운영됐으며 고양신한류예술단 공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됐다. 특히, 최근 침체된 화훼산업 활성화를 위해 고양시 화훼전시판매장을 운영, 다육식물판매로 농가와 관람객의 호응을 얻었다.

 

관람객들은 잔 하나를 들고 참가업체가 제공하는 시음용 막걸리를 음미하며 팔도이색 막걸리의 향과 맛에 흠뻑 빠졌고 가족단위 나들이객들은 행사장 곳곳에 준비해온 돗자리를 펴고 둘러앉아 막걸리와 함께 즐거운 나들이를 즐겼다.

 

시 관계자는 고양시는 5천년 전 한반도 최초의 재배볍씨인 가와지볍씨가 발굴된 고장으로 대한민국 막걸리축제를 통해 막걸리의 원료인 쌀 소비촉진과 지역경제 활성화, 최근 수출저조와 내수까지 침체된 막걸리의 소비확대에 중점을 두고 행사를 기획했다다음해에는 더욱 다채로운 행사로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02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