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미래 정치 지도자 대상 『IDEA : 선거에 생각을 입히다!』토론 강연 및 실습 실시
기사수정

고양시일산서구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허명욱)는 고양시 관내 중학교 1~3학년 학생(학생회 임원 및 토론동아리 학생 등) 70명을 대상으로 11. 19.() 14:00 고양시일산서구선거관리위원회 5층 회의실에서 IDEA : 선거에 생각을 입히다!토론 강연 및 실습 행사를 실시하였다.

 

토론실습장면

강사로는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관 제12회 전국대학생토론대회 대상 수상자박민영이 미래 정치 지도자인 중학생에게 토론을 잘하는 방법, 토론유형 및 디베이트 토론 방식, 대학생토론대회 입상사례 등을 강연하여 참가자들에게 토론의 노하우를 전수하였고, 7개 조별로 학교에서의 스마트폰 사용을 허용해야 한다.’, ‘인터넷 신조어를 쓰는 것을 반대한다.’라는 논제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논거를 제시하고 반론하는 등 열띤 토론을 펼쳤다.

 

또한 선거와 나를 찾는컬러북 제작 시간에는 참가 학생들이 중학생으로서의 에 대하여 돌아보고, 진정한 민주주의와 투표 참여의 의미를 손수 그려봄으로써 민주시민의식을 자발적으로 함양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순신’, ‘장영실’, ‘유관순’, ‘황희’, ‘신사임당’, ‘정약용’, ‘안중근이라는 역사 속의 인물들을 후보로 내세워 모의대통령선거의 공약을 조별로 작성해보고 발표함을 통해 후보자에게 필요한 자질과 능력을 알아보고 학교선거에 간접적으로 비교해보는 활동도 수행하였다. 모의대통령선거의 투·개표 결과 안중근이 35표를 얻어 최다 득표하였다.


토론 실습 참여 단체사진

행사 후 참석사진 및 소감을 고양시일산서구선거관리위원회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ilsanseonec)28일까지 게시한 학생 중 3명을 추첨하여 30,000원 상당의 온라인 문화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하여 행사결과 및 개선사항을 확인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02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