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화군, 2011년도 저소득주민자녀 장학금 지원대상자 신청 접수
기사수정


강화군(군수 안덕수)은 관내 거주하는 기초생활보장수급자 및 저소득층 자녀에게 「2011학년도 저소득주민 자녀장학금」을 지원하기로 하고 지급대상자 신청을 받는다.



이번 신청 접수는 저소득주민 자녀장학금으로 일반장학생(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및 의료급여 대상자) 및 특별장학생(영세 농․어민) 자녀중 중․고등학교에 재학하는 자로, 품행이 단정하고 최근 학기 학업 성적중 성취도 “미” 또는 “70점”이상인 교과목이 전체 교과목수의 100분의 50이상인 자(단, 예체능 과목은 이수과목에서 제외) 이다.



장학금 신청을 희망하는 저소득주민은 11월 14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장학금 신청서, 학교장 추천서 및 성적증명서를 거주지 읍․면사무소에 제출하면 된다. 또한, 국가․지방자치단체 등 다른 기관 및 단체로부터 타 장학금을 받고 있는 자는 제외된다.



장학생으로 선발될 경우, 장학증서와 함께 중학생은 30만원, 고등학생은 50만원의 장학금을 연1회 한하여 지급받게 된다.



군은 저소득주민 자녀에 대한 장학금 지원을 통하여 저소득주민의 자립촉진은 물론, 자녀들의 학업 의욕 고취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0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