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소규모 공동주택 보조금 사업 적극 지원 - 소규모 공동주택 주거환경 개선 및 삶의 질 향상 도모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는 관내 소규모 공동주택 입주민의 쾌적한 주거환경 개선과 공동체 삶의 터전 마련을 위한 ‘2017년도 소규모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사업을 시행중이라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건축법에 따라 건축된 공동주택 중 20세대 이상의 단지가 형성된 공동주택으로 사용검사일로부터 10년이 경과된 노후화된 단지다.

 

시는 대상 주택의 ·오수관 준설 노인·장애인 편익증진 공사 옥외시설물 보수 공사 등 안전 및 생활불편을 위한 사업비의 50%부터 80%까지 보조금으로 지원하고 있다. 접수기간은 오는 430일까지며 신청 대상이 많을 경우 접수기간을 연장할 계획이다.

 

시 건축과 관계자는 법적 의무대상인 대규모 공동주택 지원에 비해 상대적으로 소외되고 있는 공동주택의 지원을 위해 지난해부터 실시하고 있는 보조금 지원 사업으로 관내 공동주택의 안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입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고양시 건축과 건축지도팀(031-8075-3134)으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04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