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학교 교육력 향상을 위한 컨설팅 장학의 새로운 지평!(컨설팅장학 현장안착을 위해 교육지원청이 적극 지원!) - - 강화교육지원청 유, 초, 중 교감, 연구부장 및 컨설팅장학위원 워크숍실시
기사수정


강화교육지원청(교육장 계오남)은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관내 유중학교 교감, 연구부장, 컨설팅장학위원을 대상으로 학교 교육력 강화 장학 지원을 위한 컨설팅 장학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교육지원청이 컨설팅 위원의 역량 강화 연수를 주도적으로 진행하여 컨설팅 장학 방향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주었으며, 이로 인해 학교 교육력을 극대화시켜줄 것으로 주목받고 있다.


 


컨설팅장학 워크숍은 2011 컨설팅장학 활동의 평가회 및 향후 컨설팅장학 방법 연수 등 각 영역별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하여 심도깊게 진행되었다. 특히, 내년 컨설팅장학의 발전계획을 세우기 위한 우수사례 공유 및 각 영역별 컨설턴트의 전문성 신장 연수에 중점을 두고 이루어졌다.


 


컨설팅장학이 학교 현장에 안착되기 위해서는 교감, 연구부장 및 장학위원들의 역량 강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점에 크게 주안점을 두어수업 설계 및 수업 실행 전략이라는 주제로 전체 강의가 이루어졌다. 이어진 분임토론 시간에는 각 영역별 전문가를 강사로 위촉하여 유, , 중등별 분임을 7개로 나누어 수업우수교사의 동영상을 보며수업 장학의 실제라는 주제로 분임별 토론이 활발히 이루어졌다.


12일로 진행된 이번 워크숍의 둘째날인 13일에는 강화 지역의 학업성취목표 분석 및 2012년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강화 학업성취목표관리의 실제’, ‘효율적인 진로지도를 위한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 방안을 주제로 강의와 우수사례 발표, 질의 응답 등 다양한 방법을 적용하여 현장에서 교육과정을 계획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현장 중심의 밀착 연수가 전개되었다.


 


이번 워크숍에 참여한 송해초 김주애 교감은 이번 연수를 통해 컨설팅 장학활동에 자신감이 생겼으며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과정에 대한 궁금증이 해소되었고, 우리 지역 학교특색에 맞는 교육과정을 편성하여 운영해보고 싶다.”며 새로운 기대감을 나타내었다.


 


강화교육지원청은 교육력 강화에 따른 각 학교의 컨설팅장학 신청내용을 미리 확인하고 학교 현장에서 원하는 컨설팅 요청사항에 따라 영역별 전문 컨설턴트를 위촉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이로써 강화 지역의 공교육 향상을 위한 컨설팅장학의 현장안착을 보다 체계적으로 기획함으로써 교육수요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0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