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나의 ‘몸’을 사랑하는 시간 - 아이들의 건강증진 위한 ‘I LOVE ME 나 사랑 교실’ 운영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동구보건소는 지난 24일 모당초등학교 돌봄교실 아이들을 대상으로 ‘I LOVE ME 나 사랑 교실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맞벌이 가정이 늘어나면서 방과 후 아이들의 건강관련 교육 필요성 증가 및 취약계층 아이들이 자신의 몸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가지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계획됐다.

이번 나 사랑 교실은 모당초등학교 돌봄교실 1,2학년 40명을 대상으로 기초혈액검사 및 체지방 측정이 이뤄졌으며 앞으로 월 1식습관 비만예방교육 생명존중교육 전염병예방교육 소방서 또는 경찰서와 연계한 안전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혈액검사 결과 B형간염 항체가 없는 아동에게는 보건소에서 무료로 백신을 접종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모당초등학교뿐만 아니라 고양시 많은 초등학교 및 학부모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한다앞으로도 고양시의 미래인 아이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일산동구보건소는 건강하고 행복한 건강도시 실현을 목표로 보건의료 취약지역 등으로 찾아가는 무료 이동진료 서비스등을 실시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일산동구보건소 이동보건소 담당자(031-8075-4144)에게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04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