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신도동, 주민자치 우수사례 공유의 장 마련 - 경기 가평 청평면 주민자치위, 벤치마킹 위한 신도동 방문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 덕양구 신도동은 지난 23일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주민자치위원 20명 및 신도동 주민자치위원을 비롯한 직능단체회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도동 주민자치의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청평면은 제9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서 센터 활성화와 평생학습 분야에서 장려상을 수상하는 등 저력을 지닌 지역으로 이번 방문은 야외 프로그램 구성으로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는 신도동을 벤치마킹하고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가기 위해 이뤄졌다.

 

환영식은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신도동 소개 및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두 지역 주민자치위원장의 환영사와 답사 후 준비한 기념품을 교환하며 두 지역의 우호를 다졌다.



손흥규 청평면 주민자치위원장은 신도동은 주민자치센터 청사 노후로 프로그램 운영이 열악한 상황임에도 창놀토(창릉천 정화활동 및 생태환경교육)’ 등의 사업을 통해 주민자치분야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강점이 매우 인상 깊었다고 말했다.

 

김훈래 신도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소중한 방문을 계기로 청평면과 지속적으로 교류의 폭을 넓혀가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청평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원당화훼단지 등 고양시 대표명소를 탐방하는 것으로 이번 일정을 마무리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04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