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풍산동 주민자치회, 주민총회 개최 준비 ‘착착’ - 주민총회 개최 교육 등 총회 준비에 만전을 기울여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동구 풍산동 주민자치센터는 2017년 주민자치사업인 주민총회 개최에 앞서 지난 29일 한국주민자치중앙회 전상직 대표회장을 초청해 강의를 수강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의에서는 주민총회를 운영함에 있어서 주민들의 참석률 저조, 토의의 기술적 미숙, 이익집단에 의한 악용 등의 문제점 등 주민자치회의 고민사항에 대해 토의하고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참여하는 주민들에 대한 역할 부여, 임시총회를 통한 연속성 확보, 형식적인 행사가 아닌 실질적인 주민참여(직접민주정치의 한 형태)를 이끌기 위한 방법 등 주민총회 실시를 위한 윤곽을 잡는 기회였다.

 

한편 주민 스스로 마을의 문제를 찾아보고 해결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된 주민총회는 오는 5월초 주민총회 준비위원 구성 및 발대식을 시작으로 주민총회 협약식, 문화강좌 재능 나눔 동아리 참여 과정을 거쳐 올 하반기에 3회 실시할 예정이다.

 

최효숙 풍산동 주민자치회장은 그간 지역화폐 그루를 통해 지역 주민 간 소통과 교류 활성화를 이끈 풍산동은 2017년 주민총회를 통해 지역공동체 형성에 기여해 다시 한 번 도약하고자 한다며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05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