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대화동, “복지사각지대 제로!” - 관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 대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4일 대화동 주민센터 2층 문화교실에서 2017년 제1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고양시(시장 최성) 대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4일 대화동 주민센터 2층 문화교실에서 2017년 제1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기회의에서는 신규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및 일산서구 보건소의 취약계층 방문재활사업 안내, 기초연금사업 안내가 이뤄졌다.

또한 공적지원을 받지 못하는 관내 복지사각지대 대상자에 대한 사례회의가 있었으며 이를 통해 자원개발 및 연계방안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가 진행됐다.

 

이완구 대화동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열의와 솔선수범에 감사를 표하며 지역사회보장 협의체를 통해 더 많은 인적물적 자원 발굴과 연계가 이뤄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복지보육의료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직능단체 회원, 자원봉사자 등 16인의 위원으로 구성된 대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연중 정기회의와 임시회의 등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자원연계에 힘쓰고 있으며 봉사활동에도 적극 참여하는 등 지역단위 보호체계를 구축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05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