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 덕양구 관산동은 지난 5일 직능단체 회원들과 함께 ‘봄맞이 마을 대청소 및 초화 식재’를 실시했다.

고양시(시장 최성) 덕양구 관산동은 지난 5일 직능단체 회원들과 함께 봄맞이 마을 대청소 및 초화 식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모인 회원 및 주민들은 공릉천변 자전거도로 마을청소팀과 관산동 주민자치 특화사업인 공릉천 주변 꽃길조성을 위한 초화 식재팀으로 나눠 마을환경 정비를 실시했다.

 

마을 청소팀은 무분별하게 버려진 쓰레기를 비롯해 불법 현수막, 전단지를 제거하는 등 환경정비 활동을 실시했으며 청소활동에 참여한 한 주민은 무단 투기 근절을 위한 시민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노력해야겠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한편 관산동 주민자치위원회는 공릉천변 자전거도로 환경조성을 특화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식목일을 맞이해 지역주민들과 함께 자전거도로 주변 꽃길조성을 위한 초화를 식재했다.

 

송석순 관산동 주민자치위원장은 공릉천 자전거도로 주변을 조금 더 쾌적한 환경으로 조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할 것이며 때마침 내리는 봄비로 초화가 잘 자라줄 거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이날 오랜만에 내리는 봄비를 맞으면서 참여한 주민은 공릉천 주변 자연환경을 내 손으로 직접 치우면서 가꾸니 마을에 대한 관심과 사랑이 생긴다고 소감을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05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