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스마트 건강도시 고양’의 미래를 만나다 - 지난 8일 일산문화공원서 ‘고양시 건강박람회’ 성황리 개최
기사수정


지난 8일 일산문화공원에서 제45회 보건의 날 기념 ‘고양시 건강박람회’가 최봉순 고양시 제2부시장을 비롯한 이규열 시 의회 문화복지위원장 등 관계자와 5,000여 명의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큰 호응을 얻으며 성황리에 개최됐다.

고양시(시장 최성)는 지난 8일 일산문화공원에서 제45회 보건의 날 기념 고양시 건강박람회가 최봉순 고양시 제2부시장을 비롯한 이규열 시 의회 문화복지위원장 등 관계자와 5,000여 명의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큰 호응을 얻으며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4차 혁명의 꽃 스마트 헬스케어와 IT 기반 최신 건강정보가 어우러진 고양시 건강박람회스마트 건강도시 고양, 미래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주제관 체험관 정보관으로 운영됐다.

  

어린이들의 건강을위한 엠버버스 출범의 성공적 운영을 기념하며 아이들이 기뻐하고 있다.

   

주제관에서는 우리나라 스마트 헬스케어 선도 기업 12개 업체가 참여해 사물인터넷과 연계한 첨단기기 등을 선보였다. 또한 체험관 및 정보관에서는 고양시 소재 국민건강보험일산병원, 동국대일산병원, 국립암센터, 명지병원 및 의사회, 한의사회, 간호사회 등 24개 기관 및 단체가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개인별 건강관리 정보 습득과 체험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었다.

 

특히 어린이 건강증진을 위해 제작한 엠버버스는 어린이들에게 큰 기쁨을 선사했으며 걷기운동과 게임을 연계한 포켓몬 왕 선발대회, 로봇과 함께 건강체조, 건강 골든벨 등의 문화행사는 박람회장을 즐거운 건강 한마당으로 만들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통일한국 실리콘벨리고양시의 이미지를 구축하고 시민들이 스마트 건강도시 고양의 미래를 체험해 봄으로써 시민 건강생활 실천에 색다른 기회가 됐길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05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