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청소년재단, ‘청소년이 즐거운 고양시 만들기’ 앞장 - 지난 8일 ‘고양시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발대식’ 진행
기사수정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양시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발대식’을 진행하고 기념 촬영을 위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고양시(시장 최성) 청소년재단은 지난 8일 재단사무국 앞 열린 공간에서 고양시청소년차세대위원회 위원 31명 및 관내 청소년시설 5개소 (마두청소년수련관 토당청소년수련관 성사청소년문화의집 탄현청소년문화의집 능곡역 청소년카페)의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양시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발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발대식은 2017년 고양시 청소년 차세대위원회 위원으로 선정된 31명의 위촉장수여를 시작으로 청소년재단의 미션과 비전을 공유하는 청소년참여 교육, 각 운영위원회 위원 간 소통의 시간 등 앞으로 고양시 청소년정책을 위해 활동할 청소년위원들의 열성적인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이에 전성민 대표이사는 고양시 청소년 정책에 우리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충분히 반영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며 관내 기관들과 청소년들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또한 고양시 청소년차세대위원회 위원장(백신고 1)고양시 청소년시설의 자치기구 청소년들이 모두 모여 발대식을 한 것이 의미 있는 경험이었고 틀에 박히지 않고 청소년들의 마음을 이해한 개방적인 발대식이라 인상 깊었다고 전했다.

 

아울러 발대식에 참여한 한 청소년위원은 오늘 이 첫걸음이 우리가 주인이 되는 청소년위원회의 시작이라고 생각하며 청소년의 눈으로 일상생활의 문제점을 점검하고 청소년들을 위한 정책을 제안, 청소년이 즐거운 고양시를 만들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고양시 청소년재단은 앞으로도 청소년 자치기구의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고양시 청소년들의 목소리가 청소년 정책에 반영됨으로써 청소년들의 일상생활이 즐거운 고양시가 되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06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