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건강한 식생활 안내 큰 호응 - 지난 8일 ‘보건의 날’ 행사서 ‘저염·저당 체험관’ 운영
기사수정


지난 8일(토) 일산문화공원에서 열린 ‘2017년 보건의 날’ 기념행사에 참가해 고양시민을 대상으로 ‘저염․저당 체험관’을 운영에 참여하고 있는 어린이

고양시(시장 최성)에서 운영하고 있는 고양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8() 일산문화공원에서 열린 ‘2017년 보건의 날기념행사에 참가해 고양시민을 대상으로 저염저당 체험관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관에서는 음식 속 나트륨 함량을 알아보고 올바른 입맛 형성과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어린이를 대상으로 건강한 당, 나쁜 당을 주제로 퍼즐 맞추기, 스티커 붙이기 활동을 진행해 보다 효과적으로 건강한 당 먹기 실천방법을 교육함으로써 축제에 참여한 시민들의 눈길을 사로잡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체험관에 참여한 한 시민은 일상생활에서 건강하게 나트륨과 당 먹기 실천방법에 대해 설명을 해 줘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체험관에서는 영양사 고용의무가 없는 100인 미만 어린이급식소를 대상으로 철저한 위생안전관리 및 균형 있고 체계적인 영양관리를 지원하는 고양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 대한 역할을 소개했다. 방문한 시민들은 어린이급식소의 먹거리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변기원 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미래의 희망인 우리 어린이들이 나트륨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바른 식습관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06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