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파주시가 20171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에 대해 413일부터 52일까지 열람 및 의견 제출을 받는다고 13일 밝혔다.

 

열람대상 토지는 총 29283필지로 개별공시지가 산정 및 감정평가사의 검증을 완료했다. 열람되는 개별공시지가는 지번별 제곱미터(m)²당 가격으로 토지이용 현황과 용도지역, 도로접면 등 토지특성을 조사해 산정됐다.

 

열람은 파주시 지적과 및 파주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볼 수 있다. 개별공시지가 열람결과에 이의가 있는 경우 토지 소유자 또는 이해관계인은 의견가격, 의견제출사유를 기재한 신청서를 작성해 파주시 지적과 지가팀을 방문하거나 우편 및 팩스(031-940-4879)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의견은 토지 특성을 재확인하고 인근 지가와의 균형을 유지하고 있는지 등을 조사해 감정평가사의 검증과 파주시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개별통지 되며 개별공시지가는 531일자로 결정·공시한다.

 

안영수 파주시 지적과장은 개별공시지가는 재산세, 양도소득세, 상속세 등 토지관련 조세와 각종 부담금의 기준으로 활용되는 만큼 기간 내에 개별공시지가를 꼭 확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06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