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형 건강증진학교의 롤모델 만들어 - 고양용현·고양·신능초 ‘즐거운 건강증진학교 만들기’ 현판식 진행
기사수정


'즐거운 건강증진학교 만들기'일환으로 전달된 현판을 가르키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고양초교)

고양시(시장 최성) 덕양구보건소는 아동친화 건강도시 고양을 추진하기 위한 즐거운 건강증진학교 만들기의 일환으로 관내 초등학교 3개소 고양용현초 고양초 신능초를 지정하고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고양시 덕양구보건소와 고양교육지원청, 학교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비만예방을 위한 영양교육 강화와 신체활동 활성화로 아동의 건강한 성장발달을 도모하고 즐거운 건강증진학교를 조성하고자 한다.

 

'즐거운 건강증진학교 만들기'일환으로 전달된 현판을 가르키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고양용현초)

올해 시범적으로 건강증진학교가 운영되며 영양, 신체활동, 계단걷기, 응급처치 등 영역별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현판식에 참석한 고양초 교장은 아이들이 아침에 운동장에서 달리기를 한 후 땀을 흘리고 있는 모습을 보니 아이들이 흥미를 가지며 하는 활동으로 건강도 증진되는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학생들 스스로 건강습관을 기를 수 있는 건강문화 확산 및 정착에 기여할 고양형 건강증진학교의 롤모델을 만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06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