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마두청소년수련관, “BUT 우리는 벗” - 대학생·청소년 멘토링 프로그램 진행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 청소년재단 마두청소년수련관은 오는 20일부터 대학생·청소년 멘토링 프로그램인 ‘BUT 우리는 벗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고양시(시장 최성) 청소년재단 마두청소년수련관은 오는 20일부터 대학생·청소년 멘토링 프로그램인 ‘BUT 우리는 벗 안내문

‘BUT 우리는 벗청소년 멘토링 프로그램은 단순한 1:1 학습 멘토링이 아닌 1:3 학습을 기본으로 한다. 평등권 노동권 환경권 등 청소년의 사회참여 활동을 통해 청소년 권리와 의무에 대해 배우고 나아가 멘토와 멘티가 진정한 벗으로 거듭나도록 하는 관계형성 프로그램이다.

 

이에 따라 지난 16() 마두청소년수련관 2층 강당에서 프로그램 참가 멘토들을 대상으로 사회참여 교육 및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를 시작으로 오는 9월까지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현재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할 다양한 분야의 대학생 멘토단이 구성돼 있으며 이달 20일까지 청소년(13~17) 멘티 30명을 선착순 모집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멘토링 참가 청소년들에게는 위촉장 수여와 사회참여 활동에 따른 봉사활동 시간도 인정된다.

 

마두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다양한 사회참여 활동과 권리신장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06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