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2017고양국제꽃박람회 대비 방역에 총력 - 꽃박람회 폐막일까지 감염병 매개모기 특별 방역 실시 - 방문객 불편 해소 및 감염병 예방 등 쾌적한 환경 조성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는 오는 28일 개최되는 고양국제꽃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417일부터 박람회 폐막일까지 말라리아, 지카바이러스(Zika virus) 감염병 매개모기 특별 방역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특별방역은 고양시 관내 3개구 보건소와 민간자율방역단이 합동으로 추진하며 꽃박람회 행사장 주변, 호수공원 내 취약지역, 호수공원 외곽지역에 대해 유충구제와 잔류분무 방식으로 방역을 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방역은 고양국제꽃박람회 야간개장과 함께 박람회를 찾는 방문객들이 위생해충으로 인해 겪을 불편 해소는 물론 모기를 매개로 한 감염병 발생을 예방하는 등 쾌적한 환경조성에도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한다.

 

아울러 시민들에게 꽃박람회 야간개장 방문 시 말라리아, 지카바이러스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긴팔 상의와 긴 바지를 착용하도록 권장하며 모기기피제 등을 사용해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성공적인 고양국제꽃박람회 개최를 위해 모기 매개 감염병이 발생하지 않도록 방역활동에 최선을 다 할 방침이며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06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