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에 앞장 - 제9회 기후변화주간 저탄소 녹색생활 캠페인 실시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는 제9회 기후변화주간을 맞아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분위기 조성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기후변화주간은 422지구의 날을 전후한 일주일로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 ‘2030BAU(온실가스 배출전망치) 대비 37%’ 달성을 위한 일상생활 속 온실가스 감축 실천 의지를 확산하는 주간이다.



 

이에 따라 고양시는 지난 21일을 녹색출근길 캠페인을 실시함으로써 시 공무원들이 자가용이 아닌 도보, 자전거, 대중교통 등을 이용해 출·퇴근하도록 했다. 또한 화정역 문화광장에서 ‘2016 환경의 날 기념 그림그리기 대회에서 입선한 작품을 전시하고 고양시의제21협의회와 함께 온실가스 줄이기 및 탄소포인트제 참여 캠페인을 펼치며 시민들에게 기후변화에 대한 심각성과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온실가스 11톤 줄이기 실천수칙을 홍보했다.



시 관계자는 지구환경을 보전하고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시민들이 실생활 속 온실가스 줄이기와 녹색생활 실천에 적극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고양시는 지속적으로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에너지 자립마을 조성사업 등 에너지 절감을 통한 온실가스 감축 등으로 기후변화대응 시책을 추진할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08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