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일산동구, 어린이집 공시정보 지도점검으로 정보공시율 ‘껑충’ - 투명하게 보여주고, 믿고 맡기는 어린이집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동구는 어린이집 정보공시에 대한 현황을 점검하고 시설별 지도를 실시를 통해 정보공시율이 대폭 상승했다고 22일 밝혔다.

 

어린이집 정보공시란 영유아보육법 제49조의2에 따라 객관적이고 투명하게 시설정보를 공개해 부모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어린이집 정보를 알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다.

 

정보공시 대상은 각 어린이집의 기본현황 영유아 및 보육교직원에 관한 사항 보육비용 및 예·결산 회계사항 영유아의 건강·영양 및 안전관리에 관한 사항 등 7개 항목 18개 범위에 대한 정보를 공개한다.

 

일산동구는 관내 213개 어린이집의 정보공시율을 95% 이상까지 끌어올리기 위해 어린이집 정기 지도점검 기간인 지난 4월부터 정보공시 사항에 대한 지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그 결과 지난 3월 표준보육과정(연간 보육계획안 등) 기준으로 정보공시율이 10.28%였던 것이 5월은 53.52%로 대폭 상승했다.

 

구 관계자는 어린이집 원장님도, 부모님들도 정보공시에 대해 잘 모르고 있어 정보공시율이 낮다올해를 계도기간으로 삼아 정보공시를 널리 알리고 실질적 공시율을 높여 제도의 취지를 살리고자 어린이집마다 개별 점검하고 지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최종적으로 관내 모든 어린이집의 정보공시율이 100%에 도달해 부모님들이 쉽게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국 어린이집에 대한 공시정보는 어린이집정보공개포털(https://info.childcare.go.kr)에 접속하여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10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