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7년 제3회 고양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기초 과정』개최 - 지역을 살리는‘마을기업’교육 수강생 모집
기사수정

고양시 산하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원장 양유길) 고양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가 마을기업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2017년 제3회 고양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기초 과정수강생을 모집한다.

 

마을기업은 지역주민이 각종 지역 자원을 활용한 수익사업을 통해 공동의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소득 및 일자리를 창출하여 지역 공동체 이익을 효과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설립·운영하는 마을단위의 기업이다.

 

마을기업으로 선정되면 1년차는 최대 5,000만원, 2년차는 최대 3,000만원을 지원받아 안정된 일자리 및 정기적 소득 창출을 위한 기업으로 활동할 수 있다.

 

마을기업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하고 고양 지역에 기반을 둔 마을기업의 창업 및 우수 기업가 양성을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실제 운영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강의는 68일 오후 630분부터 3시간 가량 지원센터(덕양구 성사동 소재) 교육장에서 열리며 교육 인원은 선착순 25, 교육비는 무료다. 교육 신청은 홈페이지(www.goyangse.or.kr)의 공지사항을 참조해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은 후, 이메일, 방문 또는 전화 접수를 하면 된다.

 

지원센터는 고양시 사회적경제 지원기관으로서 고양시민이 누구나 사회적경제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사회적기업·협동조합·마을기업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사회적경제기업 확산을 위한 설립·경영 컨설팅 및 판로개척 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문의는 전화)031-960-7873/(이메일)webmaster1@gipa.or.kr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10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