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파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급식센터)는 지난 23~24일 파주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어린이집과 유치원 541200명이 어린이 식생활안전 뮤지컬 동물친구들과 함께 하는 건강나라 대탐험공연을 관람했다고 24일 밝혔다.

 

공연은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동물 캐릭터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뮤지컬 형식으로 달고 짠 음식을 좋아하고 씻기 싫어하는 '무무'와 편식이 심해 몸이 약한 '코코'가 건강해지는 법을 알기 위해 여행을 떠나는 내용이다.



 

파주시 급식센터는 지난 2015년 문을 열고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 100인 미만 영양사가 없는 어린이급식소 대상 위생안전 및 영양 관리를 하고 있다. 학부모는 자녀를 어린이집에 보낼 때 어린이급식의 위생안전영양관리 지원을 받는 파주시 급식센터 등록 여부를 알아본 후 선택하고 있다. 자녀가 다니는 어린이집이 등록이 돼있지 않으면 원장에게 요청하는 등 어린이집 선택에 급식센터의 등록 여부가 중요 요인으로 자리잡았다. 이번 뮤지컬 공연 신청도 5분 만에 마감됐다.

파주시 급식센터는 6월부터 학부모와 함께 하는 토요 요리교실, 어린이식문화해설사 양성 과정 운영, 상반기는 아빠와 함께 하는 요리교실, 파주식문화체험관 등을 무료로 운영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위생과(031-940-5498) 또는 파주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031-930-0080)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10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