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저소득 가정에 기저귀 등 지원 - 아이 양육에 대한 경제적 부담 경감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는 저소득층의 아이 양육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 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저귀 지원 대상은 기준 중위소득 40%(3인 가구 월평균 소득 약 1,456,000)이하의 만 2세 미만의 영아(0~24개월)를 둔 가구로 월 64,000원이 지원된다.

 

또한 조제분유는 기저귀 지원 대상 중 산모가 항암치료, 후천성면역결핍증 등 질병 및 사망으로 모유수유가 불가능한 경우와 아동복지시설, 가정위탁 및 부자·조손 가정 양육 영아의 경우 월 86,000원이 지원된다.

 

신청은 출생신고 후 신청이 가능하다. 지원 대상 영아의 부모가 관할 보건소 또는 주민센터로 방문해 지원신청서를 제출하면 되며 부득이한 사정으로 방문이 어려운 경우 친족 또는 후견인이나 법정대리인 등이 대신 신청할 수 있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된 신청자는 국민행복카드 바우처 포인트로 지급된다. 지급된 포인트는 나들가게 가맹점, 이마트, 우체국 쇼핑몰, G마켓, 옥션 등에서 지원범위 내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

 

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 지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일산서구보건소 모자보건팀(031-8075-4195) 및 관할 보건소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111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